신앙 대화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이 자살이 아니냐는 물음에 관한 대화

Sola. 2024. 8. 5. 06:00

 

대화 출처: https://open.kakao.com/o/g7UYmxQe

(오픈채팅: 기독교인들의 교제와 성경대화)

(채팅 특성상 즉석에서 오고 간 대화라 더 부족함이 있는 점 참고하셔서 유익이 되길 바랍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이 자살이 아니냐는 물음에 관한 대화

(2018.4.27)

 

 

영훈:

어떤분은 예수그리스도가 죽음을 피하실수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돌아가신걸 보고 자살하셧다라고도 표현하더라구요

 

 

Sola:

영훈님 안녕하세요  지난 번 말씀하신 교회는 정하셨나요? (대전언약교회를 추천함)

간단히 말씀 드리면, 성자 하나님인 예수님께서 그 구원을 성부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심으로 택자들의 죄의 대가를 대신 받으신 것입니다. 그것을 스스로 선택하심과 동시에 성부하나님께 순종하신 일이었고, 하나님의 판결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성격인 '빌라도'의 법정 사형 판결을 받으심으로 인해 죽으시고 부활하신 것이며 그로 인해 하나님의 공의를 이루신 겁니다. 

 

그 공의란 '죄의 전가'라고도 표현하는 택한 자들의 죄를 뒤집어 씌움을 당함으로 택한 자들의 죄가 씻음을 입게 되며 영적인 의인이 되게 하는 하나님의 창세 전에 있으신 구원의 계획을 성취하셨고 순종하신 겁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자살이라는 것이 성립되지 않습니다. 내일중 기회가 되면 더 자세히 답변 드리겠습니다푹 쉬세요 ^^

 

 

영훈:

기독교님 대전언약교회에 가보기루 했어요~ 주무실꺼같아서 글을 남겨 놓을게요 .

1.예수그리스도가 스스로 죽음을 알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죽어서 모든백성의 죄를 사하셨잖아요?

그러면, 그게 스스로 죽음을 선택한것이고 죽음을 충분히 피하실수 있었음에도 죽음을 선택하신게 자살이라고 볼수는 없는건가요?

 

2.성자 하나님인 예수님께서 성부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위해서 순종하시고 십자가에 돌아가신거잔아요? 충분히 거부할수있었음에도 스스로 죽음을 선택한게 맞으니 자살하신거라고 볼수는 없나요?

 

 

 

 

기독교(Sola):

영훈님, 어제 ‘예수님께서의 십자가에서의 죽으심이 자살이라는 일부의 의견에 대해 어떻게 보느냐?’에 대한 제 답변에

좀 더 추가적으로 답변 드립니다. 원래 길게 답변 드리려고 했는데 그러려면 계속 못 드릴 것 같아 간단하게나마 보충 드립니다. 

 

자살이 아닌 이유는,

1.예수님께서는 스스로 선택하셨지만, 살인 죄가 아닌 어제 말씀 드린 대로 택하신 자들의 '사형'의 형벌을 대신해서 받으시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즉, 살인하는 죄와 '사형'판결을 대신 받는다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자살이 아닙니다.

 

2. 어제 말씀 드렸듯이 질서에 있어서 첫 근원이 되시는 성부 하나님의 뜻에 순종함의 의미가 있기 때문에 자살이 아니며 성부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신 것이 되기 때문입니다.

 

자살이란, 내 몸이 실제 나의 것이 아닌 주관자 하나님의 소유이므로. 십계명 6계명을 어기는 살인의 죄에 해당합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스스로 사형의 판결을 받기 위해 택하신 것과, 성부의 뜻에 순종하신 것이기에 자살이 아닙니다.